티스토리 뷰

반응형

먼치킨 웹툰을 보는 재미.

 웹툰의 판도가 언제부터인가 주인공 성장물에 대한 관심보단 성장스토리는 짧고, 빌런들과 방해세력이 두려워하는 주인공의 모습을 보는 재미가 있는 내용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약했던 주인공이 미래에서 과거로 회귀하여 앞으로의 일들을 알고 있기 때문에 미래를 변화시키며 그의 동료들을 구하거나 성장시켜 주는 장면들이 많아 보였습니다. 비슷비슷한 스토리지만 흥미유발에는 현실에서 이루어질 수 없는 이야기들이 많다 보니 주목이 되고 있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런 비슷한 스토리를 갖고 있는 회귀물이 아닌 이 세계로 끌려가 현재로 돌아와 최고의 자리에서 힘숨찐으로 살고 있는 주인공의 모습이 그려진 웹툰들도 있습니다. 이런 웹툰들도 먼치킨 웹툰 중에 하나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중세의 모습을 배경으로 하여 마법이나 주술의 일환을 배경에 접목시키며, 소설 속에 빙의한 여주인공들이 나오는 웹툰들은 먼치킨의 능력을 갖고 있는 주인공이지만 멜로에 중점을 둔 부분이 많다 보니 너무 한 종목만 치우쳐서 보면 지겨워질 수도 있으니 몇 개의 장르와 웹툰을 골라 번갈아보며, 시즌별로 정주행을 하는 것도 시간을 보내기에는 충분할 것입니다. 먼치킨 웹툰을 보는 재미는 달리 딱 잘라 설명할 길은 없습니다. 그냥 시원하게 사이다를 먹는 기분으로 보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웹툰들도 결말을 보기 위해서는 위기라는 것이 존재하여 재미를 이끌어야 하기 때문에 종종 고구마를 먹은 기분으로 답답함 속에 다음화를 기다려야 되는 경우도 있지만 그리 길게 끌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모든 것이 빨리빨리 성사되어야 하는 우리의 습성 때문에 저런 결과물이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회귀나 이 세계로 끌려갔다 귀환하여 먼치킨이 된 주인공의 이야기가 아닌 동료의 배신에 의해 죽은 것으로 오해되었다가 어떤 계기로 인하여 생존을 알리고 배신자를 찾는 주인공의 이야기가 그려진 '재앙급 영웅님이 귀환하셨다'라는 웹툰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재앙급 영웅님이 귀환하셨다.

 본 글을 읽기 전, 해당글이 어떤 분들에게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습니다. 최대한 스포일러성 글이 되지 않게 소개해보겠습니다. 전체적인 스토리만 이야기하며, 세부적인 히스토리에 대해서는 자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웹툰의 주인공은 지상 최강의 영웅이었습니다. 어느 먼치킨 웹툰처럼 주인공은 버프를 받기 마련입니다. 또한 외모라던지 능력이라던지 둘 중 하나에는 문제가 있으나 부활이나 새로운 능력을 받으며, 완성의 단계에 이르는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우리의 주인공도 마찬가지입니다. 최강이긴 하나 그려진 모습이 가관도 아닙니다. 게다가 스토리가 진행될수록 누가 배신을 했을 거란 추측은 되지만 그마저도 추측에 불가한 스토리로 이어지니 이런 부분에서는 답답할 수밖에 없습니다. 다만 옆나라 웹툰처럼 주인공만 모른다는 어처구니없는 설정은 없는 웹툰으로 재미는 상당합니다. 이런 웹툰들의 특징은 주인공이 사랑에 대한 개념이 없이 약간의 할렘의 성분이 들어가 있다는 것인데, 이 부분은 그리 중요하지 않으니 대충 넘어가겠습니다. '재앙급 영웅님이 귀환하셨다.'는 원래도 강한 주인공이 한 던전에서 동료의 배신으로 나락으로 떨어져 죽은 것으로 오해받지만 20년 만에 던전을 빠져나와 영웅이 된 동료들과 전설이 된 자신을 보고,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을 것만 같은 성좌의 주인이 되며 더 먼치킨이 되어 배신자들을 말끔히 처단하는 모습들을 그리고 있습니다. 위기 아닌 위기 속에서 최고의 반격을 하는 빌런들을 보며, 주인공은 이미 홀로 나락에서 다 겪어봤던 것들인 것처럼 쉽게 무찌르는 속 시원함도 엿볼 수 있습니다.  

현재 시점 연재정보.

 현재 재앙급 영웅님이 귀환하셨다. 는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 휴재 중입니다. 2023년 8월 16일 74화로던 주인공이 돌아오기 전 막대한 세력을 둔 전 동료와의 대결을 하기 전 딱 시즌이 종료가 되고 휴재 중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웹툰은 성좌라는 타이틀 싸움이 배경이기도 한데 과연 돌아오는 시즌에서는 복선과 결말을 어떻게 맞이하게 될지 또 급하게 마무리 짓다가 어이없는 결말만 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