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먼치킨 웹툰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먼치킨 웹툰이란 작품 속 인물들 중에 비교가 안 될 정도의 강한 전투력이라던지, 대체 불가의 능력을 가진 주인공이 나오는 웹툰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성장을 하며 동료를 얻고 위기를 겪는 이야기들과 달리 처음부터 속 시원한 스토리를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지만 너무 강하다 보니 주인공 이외 다른 인물들은 대부분 결국 주인공에게 의지하는 내용이나 아예 범접할 수 없는 빌런들로부터 어떻게 대체해야 할지 모른다던지, 갑자기 주인공이 더 강한 사람이 되기 위해 내공을 쌓는다던지, 마법을 배운다던지 스토리가 산으로 갈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잘 만들어진 웹툰은 이미 소설을 기반으로 스토리가 탄탄하기 때문에 사이다를 먹는 기분으로 보기에는 먼치킨 웹툰만 한 것도 없습니다. 먼치킨 웹툰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나 혼자만 레벨업

2. 도굴왕

3. 입학용병

4. 광마회귀

5. 얼어붙은 플레이어의 귀환

6. 아빠가 너무 강함

7. 만 년 만에 귀환한 플레이어

8. 재앙급 영웅님이 귀환하셨다

9. 화산귀환

10.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

11. 신화급 귀속 아이템을 손에 넣었다

 

등이 있겠습니다. 이밖에도 많은 먼치킨 웹툰들이 있지만 세계관이나 스토리 및 인물 간의 개연성등이 다소 부족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다만 속 시원하려고 보는 웹툰들을 너무 심각하게 볼 필요는 없기 때문에 주관적인 입장에서 재밌다고 느낀 작품들을 소개한 것이고, 소개된 것들 중에는 먼치킨은 아닌 것 같은데라고 느끼는 웹툰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주인공이 제일 세면 먼치킨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위의 작품들을 나열해 봅니다. 

 

얼어붙은 플레이어의 귀환 

 나열했던 작품들 중 얼어붙은 플레이어의 귀환이라는 작품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얼어붙은 플레이어의 귀환은 현재 시즌2가 9월 2일에 마무리되었으며, 약 3개월 뒤에 시즌3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 작품을 다른 작품들보다 먼저 소개하는 이유는 해당 작품의 시작이 다른 이 세계 먼치킨 웹툰과는 조금은 다르기 때문입니다. 흔한 스토리는 주인공이 최종장에서 패배를 하거나 물리쳐도 함께 생을 마감하며, 지나간 동료들 또는 아이템을 통해 과거로 귀환하거나 미래의 약한 어떤 사람에게 빙의돼 거나하여 자신이 복수해야 할 대상을 놓고 예전기억으로 급진적인 성장을 통해 최고의 자리에서 이야기를 진행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웹툰은 과거로 돌아가는 이야기가 아닌 최종 보스인 줄 알았던 빌런을 무찌르며, 주인공과 동료들이 동면에 들고 25년 뒤에 주인공만 깨어나서 마지막으로 물리친 보스의 능력을 가지고 동료들을 다시 깨우고, 평화로울 줄 알았던 미래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발견하며 다시 한번 성장을 통해 진짜 최종장을 향해 달려간다는 이야기를 품고 있습니다. 시작이 다른 먼치킨 웹툰들과 달라서인지 흥미롭습니다. 하지만 이미 먼치킨인 주인공이기 때문에 그보다 강한 빌런이나 꾸준히 성장하고 있던 다른 인물들의 능력들의 평균을 맞추는 데 있어 조금은 아쉬운 부분은 있느냐 그래도 이 웹툰은 조금 새롭다고 느껴졌습니다. 

웹툰 보는 곳

 얼어붙은 플레이어의 귀환은 현재 카카오페이지에서 웹툰으로 연재 중이며, 원작은 네이버 시리즈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